Welcome

Wormhole Pipeline System

Customer Story – 에밀리 카 예술대학

Customer Stories / 2016.07.01

에밀리 카 대학교 1

에밀리 카 대학교(Established in 1925)는 캐나다 최고의 예술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는 학교로 순수 미술은 물론 시각 미술, 미디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또한, 지금까지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학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광고, 미디어 아트 등이 인기 전공입니다.
http://www.ecuad.ca/

 

– 2015년부터 에밀리 카 대학과 홍익대학교 IDAS 대학원은 Augmented: Emergence of Virtual Space 라는 주제로 국제 공동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서 아이디어/ 컨셉 작업부터 앱 개발까지 마치는 과정입니다.
두 대학이 북미와 아시아에 위치한 관계로 낮과 밤이 바뀌는 시차, 언어 소통 문제, 개발 단계마다 있는 스케줄링, 태스크 분배와 확인작업, 피드백 교환 등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해결 방안으로 파이프라인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에밀리 카 대학과 홍익대학교 IDAS 공동 수업은 각 학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더불어 프로젝트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웜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에밀리 카 대학교 2

‘Wormhole’ 교육기관 기증

Customer Stories / 2016.06.30

㈜씨투몬스터는 국내.외 교육기관에 웜홀을 기증하였습니다.
– 한국의 홍익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숭실대 미디어학부, 한남대 미디어학부
– 중국의 북경 전매대학, 상해대학교 예술원, 중국 광저우예술대학, 상해예술대학, 길림애니메이션대학
– 캐나다 Emily Carr University
교육기관에 웜홀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학교 간의 협업을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학생들이 실무에 사용되는 작업 공정을 익히고, 사회에서도 체계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Wormhole’ 교육기관 기증

 

 

원문 보기 > http://thebigidea.ecuad.ca/c2monster-makes-200k-software-donation/


 

C2Monster makes $200k software donation
씨투몬스터(C2Monster) 20만 달러 상당의 소프트웨어 기부

 

왼쪽부터: 김우남, 최진성

에밀리카대학교(Emily Carr University)의 디자인+동적미디어과 김우남 교수가 ㈜씨투몬스터(C2Monster)사가 학교를 방문한 지난 3월 최진성 CEO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올봄 한국의 ㈜씨투몬스터(C2Monster)사는 미화 약 20만 달러 상당의 웜홀 파이프라인 시스템(Wormhole Pipeline System) 소프트웨어를 에밀리카 대학교(Emily Carr University)에 기부했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공정 관리 솔루션인 웜홀 파이프라인 시스템은 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사용할 예정이다. ㈜씨투몬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 한문 부사장은 “(에밀리카는)영상예술 분야에 대단한 인재들이 모인 곳이다. 우리 소프트웨어가 성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씨투몬스터 최진성 CEO와 에밀리카대학교 디자인+동적 미디어 학과 김우남 교수와 인연에서 비롯되었다. 2015년 가을 김 교수는 에밀리카 대학교 및 한국의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학생들과 함께 증강현실 개념을 탐구하는 애니메이션 협업 코스를 개설했다.

김 교수는 “이 소프트웨어는 홍익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증강현실 프로젝트와 같은 협업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한다.

16시간의 시차가 있는 밴쿠버와 서울에서 각각 작업하는 학생들은 공동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관리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공정 관리 시스템이 필요했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이러한 경우가 흔히 발생한다. “지난 10년 동안 애니메이션 산업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공정 소프트웨어는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한 부사장은 말한다. “감독과 제작자들은 이러한 툴을 통해 전체 공정을 관리할 수 있고, 아티스트는 공정을 쉽게 따라갈 수 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아티스트들은 여기에 익숙해지게 될 것이다.”

㈜씨투몬스터의 웜홀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자산의 체계적인 관리를 가능케 해 주면서, 프로젝트, 시퀀스, 샷 창작을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업무 스케줄링 및 즉각적인 피드백과 리뷰를 위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업무 할당, 파일 및 콘텐츠, 데이터 관리도 함께 수행할 수 있다. 에밀리카 대학교의 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도입함으로써 앞으로 수행할 국제적인 협업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실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작업 관행에도 익숙해지게 될 것이다.

Customer Story – CHANCE3D

Customer Stories / 2016.04.01

chance3d 1

 

업무가 확장하면서 Chance3d 내부 팀과 고객의 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한 달 반 정도 웜홀을 테스트하였으며, 공식적으로 사내 공정관리툴로 웜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리뷰, 퍼블리싱 기능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후 웜홀에 더 익숙해지면 회사 내부 공정관리 과정이 더 성숙해지고, 더 큰 성과를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http://www.techeme.net/

 

chance3d 2

Customer Story – 한국예술종합학교

Customer Stories / 2015.08.05

한국예술종합학교 1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음악원, 연극원, 영상원, 무용원, 미술원, 전통예술원을 두고 있는 각각이 독립된 교육기관입니다.
영상원은 창의적인 생각을 구현하고 세상과 교감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체 별/ 장르 별 전문교육을 심화화하고 융합교육을 활성화하며, 영상산업 현장과 호흡하는 살아있는 현장교육을 실시합니다.

글로벌 협업 및 공동제작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여, 궁극적으로 우리는 세계적인 국립영상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웜홀은 공동작업과 작품제작의 각 단계 별로 리뷰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되어있어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하여 시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중.일.동남아시아 영상분야 주요 대학의 국제 공동 학습, 공동 프로젝트 제작에도 적용하여 거리 및 시간상으로 인한 교육/ 제작 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http://www.karts.ac.kr/

 

한국예술종합학교 2

Customer Story – Retrobot

Customer Stories / 2015.01.15

Retrobot 1

레트로봇은 ‘또봇’과 ‘바이클론즈’를 제작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해외시장을 우선시하기 보다 국내 시장을 발판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출발한 회사입니다.
http://blog.naver.com/retrobot

 

– 프로젝트 참여 인원이 130명 이상으로 통합 제작관리가 어려운 점이 있었다. 파일관리 및 리뷰의 히스토리가 남지 않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트래킹이 힘들었다.
– 리뷰 및 공지사항 등의 관리를 웜홀을 이용해서 통합 관리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리뷰와 파일을 관리할 수 있었다.
TV시리즈/ 극장용 애니메이션 등을 진행하면서 제작된 Asset의 양이 많아지면서 이를 관리하기가 점점 힘들어져 이를 웜홀을 이용하여 체계적인 통합 관리함으로써 파일위치나 버전을 찾기가 쉬워졌다.

 

Retrobot 2

웜홀 적용 작품 (또봇, 바이클론즈, 또봇 탐험대)

Customer Story – Studio Min

Customer Stories / 2013.10.30

Studio Min 1

Studio Min은 VFX Supervisor들과 아티스트들의 창조적인 시각과 열정으로 2012년 창업했습니다. 국내외 총 40여 편의 영화제작 참여로 한국 영화시장에 빅 이슈를 만들었으며, 국내 매트페인팅과 컨셉아트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동일 프로젝트를 협력업체와 같이  진행 시에 리뷰시스템에서 첨부파일의 관리를 웜홀 FTP Review Tool에서 자동으로 해주어서 파일관리가 편리하여 PD들의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 각 task의 진행과정을 Task Overview에서 확인 가능하고, 필터링 된 Shot/ Asset의 리스트와 함께 저장하여 빠르게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 Asset의 경우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Asset을 빠르게 검색하고, 파일위치를 찾아서 재사용 할 수 있어서 Asset 활용 및 관리가 매우 용이하다.
– Publish Tool 이용 시 작업된 Shot/ Asset의 파일 관리하기가 편하다.
– 리뷰의 히스토리 검색이 편리하고, 문제 발생시 트래킹이 쉽다.

 

Studio Min 2

웜홀 적용 작품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 후토스, 로봇트레인)

Customer Story – Olive Studio

Customer Stories / 2013.10.20

Olive Studio 1

올리브스튜디오는 2005년에 애니메이션제작 전문회사로 출범하여 현재 유아용 3D 애니메이션 분야와 첨단 CG기술의 집약체인 3D입체영화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제 올리브스튜디오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할리우드를 뛰어넘는 세계 일류의 영상문화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http://www.olivestudios.co.kr/

 

– Review & publish
1. 리뷰 히스토리를 보기 편리하다.
2. Local 리뷰파일을 바로 열거나, 해당파일의 폴더를 바로 열 수 있어 편리하다.
3. 리뷰내역이 누적되어 이전의 리뷰도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다.
(날짜 기간 검색, shot/asset의 task별 필터링 등)
4. 리뷰요청 시 알림 창이 떠서 바로 리뷰응답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5. 발행자, 발행일, 태스크, 상세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발행이력이 남아 있어, 이전의 관련 내용도 확인이 가능하다.
6.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문서 파일도 퍼블리시가 되어 씬 브레이크다운 등 공유해야 하는 문서를 관리하기 편하다.

– Asset task view / shot task view
1. 에셋, 샷 생성이 간편하며, 일괄 선택이 가능하여 템플리트 적용 및 작업자 할당 및 변경이 간편하다.
2. 에셋, 샷 별 태스크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파악하기 쉽다.
3. 비고란을 사용하여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 그 외
1. 작업자가 할당 받은 스케줄, 미완료된 스케줄만 따로 볼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리뷰요청이 가능해 편리하다.
2. 노드 뷰를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작업자, 에셋, 스케줄 등을 볼 수 있으며, 노드 공유가 가능하여 다른 사람과 동일 정보 공유 시에 매우 편리하다.
3. 문의사항이나, 오류에 대한 피드백이 빠르다.
4. 전반적으로 프로젝트 관리 및 데이터 관리가 편하다.

 

Olive Studio 2

대표 작품 (냉장고 나라 코코몽, 한반도의 공룡, 헬로 코코몽)